티스토리 뷰

1위를 차지한 ‘KIA타이거즈’를 선호하는 응답자 분포를 분석해보면 전 연령대에서 고르게 분포한 점이 특징이다. 10~20대(12.3%), 30대(12.7%), 40대(12.3%), 50대(12.8%), 60대(10.3%) 등이다. 지역별로는 광주・전라 51.5%로 압도적이고, 서울이 10.1%로 LG트윈스(13.9%), 두산 베어스(11.9%)에 이어 3위를 차지했다. 인천・경기는 7.1%로 LG트윈스(9.8%)에 이어 2위이다. 두산 베어스(6.7%), SK 와이번스(5.7%)보다 앞선다. 대전・세종・충청은 6.7%로 한화 이글스가 21.8%로 단연 1위이지만 ‘KIA타이거즈’와 삼성 아리온즈가 6.7%로 공동 2위이다. 강원・제주는 두산 베어스가 11.1%로 가장 높고 LG트윈스(9.9%)가 뒤를 이었고, 한화 이글스와 ‘KIA타이거즈’가 각각 3.7%로 3위다. 이처럼 ‘KIA타이거즈’는 지역연고



KIA - 양현종 삼성 - 구자욱 한화 - 정은원 롯데 - 손아섭 나 양현종 얼빠야 기아팬들 아재들까지 엄청 예뻐하길래 광주 성골인줄 알았어 양현종 선수처럼ㅋㅋㅋ 근데 서울사람이더라고... 너무 좋네요 호주는 쉽게 잡겠어요 양현종이 설명으로 안타가없어 하니까 레일리레일리 이럼ㅋㅋㅋㅋㅋㅋㅋㅋ 양현종도 못 들어가면 통곡의 벽만 또 쌓일 뿐 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깔맞춤 ㅅㅌㅊ 저랬던 둘이 같이 국대도 갔다오고 자랑스럽다



2시 부산은행 본점 대강당에서 시상식 개최 한국 최고의 프로야구 투수를 뽑는 ‘최동원상’의 수상자가 결정됐다. 두산 베어스 투수 조시 린드블럼이다. ‘최동원상’을 주관하는 최동원기념사업회(이사장 조우현)는 11월 5일 “ 제6회 최동원상 수상자로 린드블럼을 선정했다 ” 며 “ 지난해 5회에 이어 올해 6회 수상의 영광을 안으면서 린드블럼이 ‘최동원상’이 생긴 이래 첫 2년 연속 수상자가 됐다 ” 고 전했다. 린드블럼은 KIA 타이거즈 양현종, SK 와이번스 김광현과 함께 ‘최동원상’ 최종 후보에 올랐다. 린드블럼은 최동원상 후보 기준인 1.



산체스 이영하 17승 L 6 = 4명(선발출장경험있는) 6패 WPCT 0.870 = 린드 0.870 (???승률의상태가) SV 0 = 린드 0 HLD 0 = 린드 0 TBF 773 = 린드 773 NP 2982 = 린드 2982 IP 194.2 = 린드 194.2 H 165 = 린드 165 2B 22 = 린드 22 3B 3 = 린드 3 HR 13 = 린드 13 SAC 1 = 린드





아뭏든 ㅊㅋㅊㅋ 양현종 있을때 우승 더 하는거 보고싶은데 ㅠ 양현종이 길게 가면 양현종 조상우 김광현 순서로 나올 것 같기도 하고 생각보다 빨리 내려가면 양현종 김광현 사이에 이영하나 하재훈 끼고 조상우 마무리 쓸테고 차우찬은 좌타 원포인트로라도 한번 등판할 거 같기도 하다ㅇㅇ 그냥 양 김 조가 조온나 깔끔하게 잘했음



보탰다. 대표팀을 이끄는 김경문 감독도 이런 부분에 기대를 걸고 있다. 김 감독은 “김광현도 소속 팀이 있기 때문에 (메이저리그 진출에 관해) 내가 함부로 말할 수 없다”면서 “그래도 김광현이 그런 목표 의식이 있으니 대표팀에서 더 잘 던지는 것 아닌가 싶다. 시즌 때 180~190이닝을 던진 투수가 국제대회에서 또 던진다는 게 쉽지 않다”고 말했다. 이어 “큰 꿈을 꾸고 있다면 국제대회에서 얼마나 잘 던지느냐가 중요하다. 김광현이 마운드에서 버텨주니까 마운드에 무게가 실린다”고 말했다. 조별리그에서 양현종(KIA)과 김광현, 박종훈(SK) 등



선배님께서 초반에 주춤하시다 결국 평균자책점 1위(2.29)로 부활하셨잖아요. 저도 부진할 때 거기에 너무 얽매이지 않고 다음 경기를 잘 준비하고 싶어요. 현종 선배님처럼 흔들리지 않는 투수가 되고 싶습니다.” #에필로그(feat. 양창섭) 양창섭은 지난 3월 오른쪽 팔꿈치 내측 인대 손상으로 수술대에 올랐다. 어깨 부상인 원태인과 함께 재활 중이다. 한 살 터울인 둘은 평소에도 붙어 다니며 친하게 지낸다. 서로에게 배울 점이 있냐는 질문에 둘은 얼굴을 마주 보며 웃음을 터트렸다. 창섭: 태인아 너 체인지업 참 좋더라. 나도 연습해보려고. 너한테 많이 물어보고 배울게. 태인:



날도 쉬지 않는다. 그 다음 날도 마찬가지다. 이틀 내내 덕아웃 맨 앞, 1열에 자리잡았다. 그것도 한복판이다. 그걸로도 만족이 안된다. 아예 벤치 위를 타고 오른다. 바로 옆에 막내가 있다. 하지만 강백호도 감당이 안된다. 그 보다 훨씬 큰 액션으로 환호하고, 응원한다. 저러다가 목청이 먼저 상할까 걱정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눗김ㅋㅋㅋㅋㅋㅋㅋ 좌완 김광현이 더 나을거같지않나요 지금까지 일본상대로는 좌완이 나아보이는거같아서요 김광현 양현종 류현진 이라니 ㄷㄷㄷ 전에 마트에서 마주쳤는데 양현종이 먼저 사진찍자고





소 느낌이 ㅎㅎ;; 저만 그런 느낌인가요 웬지 한일전이라고 양현종이나 김광현 쓰고 총력전 할수도 있을거 같네요 다음날이 더 중요한 한일결승이지만요 [마이데일리 = 일본 도쿄 이후광 기자] 대만전 명예회복이 필요했던 김광현. 여기에 상대는 그 동안 강한 면모를 뽐냈던 일본이었다. 김경문 감독도 사전에 취재진을 만나 “김광현을 포함 모든 투수들이 대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결국 결승전에서 끝내 김광현의 역동적인 투구폼은 확인할 수 없었다. 김경문호



선발 3명을 활용했던 대표팀은 슈퍼라운드에선 4선발로 마운드를 운영한다. 일단 조별리그 로테이션대로라면 김광현은 12일 지바 조조마린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대만전에 등판할 가능성이 높다. 올림픽 진출권을 위해 대만은 반드시 이겨야 하는 상대다. 김광현이 성공적으로 쇼케이스를 마칠 수 있을 것인지 SK와 메이저리그, 대표팀의 시선이 김광현을 향하고 있다. 뭘 더 증명해야함?ㅋㅋㅋㅋㅋㅋㅋㅋ 내일 못하라고 고사지내는거도 아니고 진짜 어떻게 저 피부가 운동하는 남자 얼굴이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볼 때마다 이 말함 기아는 최형우 100억으로 잡고 우승한다 의지보여주면서 양현종 잡은거잖아 sk가 우승을 노린다고 저렇게 진짜 작정하고 달려드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