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중문화팀 분석 극장가 ‘연말대전’이 시작됐다. NEW와 CJ ENM, 롯데컬처웍스 등 투자배급 3사가 한해를 마무리하며 치열한 흥행 경쟁을 벌이고 있다. NEW의 ‘시동’(감독 최정열)이 18일 포문을 열었고, 다음 날 CJ ENM의 ‘백두산’ (감독 이해준·김병서)이 관객과 만났다. 롯데컬처웍스의 ‘천문:하늘에 묻는다’ (감독 허진호)는 26일 링에 오른다. 체급이 가장 큰 ‘백두산’ (총제작비 260억 원·손익분기점 730만 명)이 첫날 45만235명의 관객을 모으며 박스 오피스 1위로 올라섰고, 개봉일 1위로 시작한 ‘시동’(총제작비 90억 원·손익 분기점 240만 명)은 2위로 내려앉으며





소리가 들릴 거임 나도 울었음ㅋㅋ... 휴지 챙길까 하는 덬들은 꼭 챙겨 그리고 새삼 느끼지만 킹세종이 최고야 찬양해 킹갓대왕님ㅠㅠ 한줄 평 : 볼까 말까 하는 덬은 일단 한 번쯤은 봐도 괜찮을 거 같음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영화 '천문: 하늘에 묻는다'(감독 허진호)가 서울 지역의 개봉주 무대인사를 확정했다. '천문: 하늘에 묻는다'는 조선의 하늘과 시간을 만들고자 했던 세종(한석규 분)과 장영실(최민식)의 숨겨진 이야기를 그린 작품. 이번





있어 경험을 쌓게 하지 못했다' 태종이 상왕으로 있은 것은 총 4년 선위 직후, 군권은 내가 관리하고 국가의 중대사는 가신의 하나로 같이 참여하겠다 선언했으나 2년이 지난쯤엔 내가 늙었으니 얼른 세종이 정사를 다 보는 것이 효도다 언급하기도 그외 어록들 4. 세종은 비대하니 내가 끌고다니며 사냥을 하겠다(?) 5. 세종은 어진 왕이



역시 소니에서 친했던 과장이 해외로 나가 일을 했는데 여사장과 인센티브 문제 때문에 힘들어하니 그럼 자기랑 회사를 차리자고 하더군요. 저는 '아무리 내가 잘 나간다 해도 난 디자이너이지 사장은 못한다.난 나를 잘 안다!'고 거절했지만 그 친구는 본인도 아는 사람이 많고 특히 돈을 대줄 사람이 삼성 패밀리라고 했습니다. 거기에 넘어갔죠. 결국 2008년 강남 청담동에 그럴듯한 디자인 회사를, 내가 주인인 회사를 차렸습니다.



허진호 감독은 이들 천문학자들의 영화 해설에 앞서 ‘천문: 하늘에 묻는다’를 만들게 된 계기와 '세종'과 '장영실'의 천문 사업을 영화에 담기 위해 기울인 노력들을 전하며 관객들의 흥미를 높일 예정이다. 이 자리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차관과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을 비롯해 한국천문연구원장, 한국천문학회장 등 국내 천문학 연구자들이 함께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렇듯, 천문학자들이 ‘천문: 하늘에



올해 ‘증인’부터 ‘82년생 김지영’까지 의미 있는 기획으로 성과를 낸 롯데엔터테인먼트는 ‘천문’으로 피날레를 장식한다. 2016 년 ‘덕혜옹주’(599만 명)의 흥행을 일군 허진호 감독·제작사 하이브미디어코프·투자배급사의 두 번째 합작이다. CJ엔터테인먼트는 올해 ‘극한직업’부터 ‘기생충’ ‘엑시트’까지 한국영화 흥행 1∼3위를 싹쓸이했다. ‘백두산’으로 대미를 장식한다는 의지다. ‘신과함께’ 1·2편으로 ‘쌍천만’을 일군 김용화 감독이 제작사 덱스터스튜디오를 이끌며 제작한 만큼 전망을 밝게 한다. 영화 '천문: 하늘에 묻는다'와 슈퍼스타 펭수의 컬래버레이션 지난 18일 촬영 완료…펭수가 허진호 감독 만나 오디션 보는 내용 12월 둘째 주 공개 예정



전부인 딸아이가 태어났지만 아빠는 실업자였습니다. 그 팀장은 미안함 때문인지 자신이 입사한 회사에 말해서 저도 같이 입사시켰는데 잘 다니던 저를 또 꼬드겨서 회사를 같이 하자고 했습니다. 전 아이도 있고 자신이 없으니 안 하겠다고 했지만 사실 속으론 전세 2500만 원에 사는 저에게 무슨 미래가 있겠습니까? 망해도 젊었을





덕질할줄 상상도 못했어요 ㅋㅋ 게다가 장영실에 최민식 세종 한석규 장영실 최민식 올해 최고 기대작입니다 ㄷㄷ 내용 자체는 마음에 드는데 스토리진행이 너무 느려서 넘기면서 보고싶더라구요 특히 장영실 너무 답답해서 중간에 한 4번정도 존거같아요..ㅋㅋㅋㅋ 그리고 브로맨스.. 뭔가 작정하고 만든 느낌이네요 ㅋㅋ 이거 천문보고 읽으니 더 와닿지않냐 둘을 너무 잘 표현했어 장영실 기록없어지고 뭐한건 나도





없이 다 훌륭함 세종이랑 장영실 둘의 관계가 내용의 메인이고 두 인물 위주로 내용 흘러간다고 보면 됨 초반부분 지루하다는 평도 있는데 나는 초반부 전개 좀 쳐진단 느낌 들긴 했는데 금세 장면 전환되면서 괜찮아짐 그리고 그 다음부터는 전개가 휙휙 나간다... 영화가 상당히 친절하고, 울어라 하는 타이밍에 곳곳에서 훌쩍이는



절벽 끝으로 사라진 소녀를 추적하게 된 형사 '현수'가 그녀의 흔적을 쫓으며 시작되는 이야기. 2020년 개봉 (with 노정의 이정은 김선영 문정희 이상엽) 📌[엑시트]의 임윤아📌 - 없음 📌[생일]의 전도연📌 - 영화 일본 소설 원작. 의문의 사체, 은밀한 제안, 베일에 싸인 과거.. 절박한 상황 속, 서로 다른 욕망에 휩싸인 인간들이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선택한 예상치 못한 결말을 밀도있게 그려낸 웰메이드 미스터리 스릴러. 2020년 개봉 (with 정우성 배성우 윤여정 정만식 신현빈 정가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