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성적은 날나리 0, 생고고구마/꼬꼬 +1, 마라톤박님 +2 오늘 아이언이 고진영 싸다구 때릴 듯 했기에 자신있게 휘둘렀으나 아뿔싸.. 오른쪽 으악!! 비명을 지르면 꼭 별일 없는 양치기 럭키가이 꼬꼬.. 그렇다 볼은 아일랜드 그린 오른쪽 끝에 살아 있었다. 비록 마라톤박님이 회심의 일격으로 핀 5미터 거리에 붙였지만 내리막 사이드 퍼트.. 그는 아직 자신의 실력에 믿음이 약한 미완의 대기!! 분명 쓰리펏을 할 것이니 침착하게 어프로치만 잘 하면 된다!! 는





몇몇 분께 연락드렸는데 금방 성원이?! (마라톤박님, 생고구마님, 날나리님 쌩유베리감사 ^^) 그런데 문제는 그것이 아니었으니.. 전화, 문자 수십통을 해도 도저히 티를 구할 수가 없더라는 ㅠ.ㅠ 이것이 첫 위기였으나.. 겨우 홈페이지에서 직접 코리아cc 7시3분 티를 겟!! 위기 극뽁! 올해는 이런 저런 이유로 골프를 소홀히 하여 클리앙 오픈 전후로 반(?) 쓰레기 상태였는데 오늘 전환점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는 설레는 마음으로 골프장 도착해서 1번홀 티박스에 올라서니.. 이곳이 골프장인가 꿈속인가.. ㅠ.ㅠ 크리크 코스 1번홀은 원래 ip 지점이 개미허리와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 - 고진영, LPGA 프로 골퍼 저는 그 동안..'하고 싶은 샷'을 먼저 하고 있었으니.. =_=;;; 고진영 선수ㄷㄷ 최애선수ㄷㄷ 전 이미 구독 했습니다. 골프말고 일상, V log 있어서 좋았어요. 한번 들러 보세요. 영상이어서 좋아요. 과거 준우승 경험이 있는





생각이 있는앤지 없는앤지 지금와서 생각해보니 실소가 나오네요 ㅎㅎ 아 그리고 캐디가 없는 라운딩은 생각보다 너무 어렵습니다. 물어볼사람도 없고, 공찾아주고 클럽챙겨주고 공닦아주고 다 셀프에... 무엇보다 그린을 잘못읽어서 삽질하는 경우가 너무 많았다는... 동남아 전지훈련에 비할 바는 못되지만, 고독하고 소박하게 즐기고 돌아왔습니다. ㅎㅎ 덧. 여러분 골프는 장비빨입니다. 앤드류님하고 라운딩 할때마다



2006 이선화 2004 안시현 2001 한희원 1999 김미현 1998 박세리 대다나다~~ 파이팅 코리아! 이거 KLPGA인가요?? ㅎㅎ 김효주,박성현,이미향,고진영,박인비 등등 상위권이 온통 우리선수들로 포진되어있네요. 김효주프로처럼 스윙하고싶은데 언감생심이죠~ㅎㅎ 오늘저녁 결승전으로 주말 마무리해야겠네요. 우리선수들 화이팅입니다! 출근길 정채에 틀어놓고 봤는데... 압도적 우승이네요. 4타 우승인데요. 72홀 노보기



다운스윙시 궤도를 임의적으로 바꾸는 것이죠. 그러기 위해서는 힘이 들어가서 경로를 수정해야하고 그러면 비거리가 줄어들고 미스샷이 많아 집니다. 다시 제일 처음에 클럽 스피드를 늘리기 위해서 힘을 빼고 원심력과 구심력을 느끼라는 부분으로 돌아가보죠. 몸에 힘을 빼고 백스윙을 하기는 엄청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탑에서 다운스윙으로



양잔디에 그린이 생각보다 빨라서(3~3.5 정도의 느낌) 놀랐습니다. 티샷 준비중.. 오비가 없긴 하지만 나무쪽으로 가면 나오는데만 한타 먹고 시작해야해서 지켜야 하는 페어웨이는 상당히 좁은 편... 티잉 그라운드로 갑자기 올라온 오리... 뒤뚱뒤뚱 느리게 지나가는 것을 기다렸다가 티샷을 했습니다. ㅎㅎ 여기는 다른 동네 골프장, 바다가 보이니 너무 시원하고 좋았습니다 ㅎㅎ



플레이. 버디펏으로 챔피언펏! 멋있습니다. 전인지 선수 복귀하기 전까지는 팬이 된것 같습니다. FRED입니다. 위의 짤 하나로 후기를 정리하려 했으나 너무 성의가 없는 것 같아 간략히 더 덧붙입니다 ㅎㅎ. 말은 거창하게 전지훈련이라 했지만, 사실 이런저런 일로 얼떨결에 호주에 따라갔(?)다가, 동네 골프장에서 조금 놀고 온 수준이구요. 제가 다녀온 곳은 Adelaide 라는 곳인데, 여기저기 local golf club 형태의 골프장들이 정말 많이 있었고,



하셔서 미가입이지만, ***님(닉넴이 기억이 안납니다.;;;)이 같은 회사 부장님이시라구 하더라구요.. 벙커의제왕님은 작년 우승자라 그러신지 매 홀마다 틈틈히 끌량 토너먼트의 순위를 앞뒤로 확인(전반 top10 에서 후반 top3를 노리시는 듯한..)하시는게 참 부러웠습니다. 아쉽게도 어려운 남/동 코스를 만나 이루지는 못하셨지만 꾸준히 점수를 지키시는 걸 보니 역시 엄지 척이십니다욧.. GIF 오늘은 핏체인지님 덕분에 다들 몸이 일찍 풀리신 것 같습니다. 보리 알콜을 듬뿍 챙겨오셔서, 2홀부터 섭취하니 저는 공치는 것보단 새소리와 신라CC 경치를 구경하는게 넘 좋았습니다...(꼴찌라서 저는 이렇게 핑계 댈 수 있는 겁니닷!!!!ㅋㅋ)



전환하는 동작, 트랜지션이라고 부르는 이 동작에서 아주 순간적으로 짧은 회전의 시작, 그것을 위해 힘이 들어가는 지점이 있습니다. 백스윙을 천천히 하면 이 전환 동작을 느끼기가 힘들고, 천천히 하기 위해서는 필연적으로 팔에 힘이 들어갑니다. 팔에 힘이 들어간다는 것은 채의 무게를 느낄 수가 없으며 채의 무게를 못 느끼면 다운스윙 시 채가 원심력에 의하여





댓글